웹사이트 상위노출 오타니, 시즌 50홈런·50탈삼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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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황준영 작성일25-09-18 20:17 조회1회 댓글0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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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상위노출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1·LA 다저스)가 원맨쇼를 펼쳤다. 선발투수로 나서 5이닝 무실점투에, 타자로는 두 시즌 연속으로 50홈런을 날렸다. 그러면서 미국 메이저리그 최초로 단일 시즌 ‘50홈런·50탈삼진’을 달성하는 진기록도 세웠다.
오타니는 17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필라델피아 필리스와의 홈경기에 선발투수이자 1번 타자로 나섰다. ‘투수’ 오타니는 5이닝 동안 노히트 피칭을 했다. 안타를 하나도 맞지 않았다. 1회 2사 후 브라이스 하퍼에게 내준 볼넷이 유일한 출루했고, 이후 13타자를 연속해서 범타 처리했다. 삼진은 5개를 잡았다.
오타니는 올해 제한적으로 투타 겸업을 하고 있다. LA에인절스 소속이던 2023년 9월 오른쪽 팔꿈치 수술을 받은 오타니는 지난해 다저스로 이적해서는 타자로만 뛰었다. 오타니는 타자에 전념하면서 159경기 타율 0.310 54홈런 59도루 130타점을 올리며 내셔널리그(NL) 최우수선수에 올랐다. 팔꿈치 부상에서 회복한 오타니는 투구 수를 서서히 끌어올리고 있다. 이날은 공 68개만 던졌지만 구위만큼은 확실했다.
오타니는 최고 시속 164㎞, 평균 시속 160㎞의 빠른 공을 던져 타자들을 압도했다. NL 홈런 1위(53개) 카일 슈워버와의 두 차례 맞대결에서도 삼진, 뜬공으로 완승을 거뒀다.
오타니는 팀의 4-0 리드 상황에서 마운드를 내려왔다. 오타니는 다저스가 역전을 허용하며 4-6으로 끌려가던 8회말 선두타자로 홈런까지 쳤다. 데이비드 로버트슨의 컷패스트볼을 받아쳐 오른쪽 담장을 넘기는 아치를 그렸다. 이 홈런으로 오타니는 2년 연속 50홈런을 채웠다. 오타니는 시즌 탈삼진 기록도 54개로 늘리면서 단일 시즌에 투수로 50탈삼진, 타자로 50홈런을 치는 전인미답의 기록까지 세웠다.
다저스는 8회 1사 만루에서 알렉스 콜의 좌익수 희생플라이로 6-6 동점을 만들었다. 그러나 9회초 2사 후 결승 3점포를 얻어맞아 6-9로 패했다. 한편 김혜성(다저스)은 출전 기회를 얻지 못하면서 이틀 연속 결장했다.
제게는 음향이 너무 중요한데 카네기홀은 내추럴한 소리가, 작고 섬세한 소리가 끝까지 전달되는 공연장이예요. 그런 데서 연주할 때 가장 큰 행복을 느낍니다.
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 정경화(77)는 오는 11월 미주 투어와 이를 기념하기 위해 분트 열리는 한국 투어를 앞두고 18일 서울 종로구 크레디아클래식클럽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미주 투어에 뉴욕 카네기홀에서의 공연이 포함된 것에 대한 소회를 밝힌 것이다. 정경화는 카네기홀은 금실 같은 현의 한 올 한 올로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게 하겠다는 제 꿈을 실현시켰던 곳이라고 했다.
카네기홀은 정경화가 2017년 데뷔 50주년을 맞아 섰던 무대다. 정경화가 1967년 카네기홀에서 열린 레벤트리트 콩쿠르에서 우승한 이후 세계적인 연주자로 올라섰다는 점을 감안하면 더 특별한 의미를 지닌 곳이기도 하다. 정경화는 (레벤트리트 콩쿠르) 본선 무대는 지금도 잊을 수 없다고 했다.
간담회에는 2011년 첫 듀오 무대 이후 호흡을 맞추고 있는 피아니스트 케빈 케너(62)도 함께했다. 정경화는 제가 즉흥적이고 직감적이라면 케너는 생각이 많은 학자 같은 사람이라며 성향이 다른 둘이 음악 해석을 나누면 균형감이 잘 맞아 흥미로운 음악이 나온다고 말했다. 케너는 예술에 접근하는 정경화만의 방식으로 보면서 많이 배운다. 의미 있는 곡을 다시 연주할 수 있게 돼 영광이라고 했다.
이번 공연에서 정경화와 케빈 케너는 세 개의 소나타를 연주한다. 슈만 바이올린 소나타 1번, 그리그 바이올린 소나타 3번, 프랑크 바이올린 소나타 A장조다. 특히 프랑크 바이올린 소나타는 정경화의 대표적인 레퍼토리다. 정경화는 저는 바이올린이 노래하는 악기라고 생각하는데, 그중 가장 아름다운 건 낭만주의 레퍼토리인 것 같다고 말했다. 두 연주자는 미국 무대에 서기 전 한국에서 먼저 순회공연을 갖는다. 지난 13일 평택에서 시작된 공연은 고양(21일), 서울(23일), 통영(26일)으로 이어진다.
동생인 지휘자 정명훈(72)이 동양인 최초로 이탈리아 라 스칼라 극장의 음악감독으로 선임된 것을 두고는 아무도 상상조차 못한 일을 동생이 하고 있다니 너무 기쁘고 행복하다며 하늘에 계신 어머니가 어떻게 보실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동생은 직접 악기를 만져야 한다며 피아노를 절대 놓지 않는다. 모든 걸 갖춘 동생을 보고 있으면 제 자신이 겸손해진다고도 했다. 전날 서울 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정명훈과 라스칼라필하모닉 공연을 관람했느냐는 질문에는 어제 그런 공연이 있었느냐며 웃었다.
정경화는 젊었을 때처럼 좌중을 휘어잡거나 완벽주의를 쫓는 대신 자신의 음악을 추구하는 데 집중한다고 했다. 그는 미국 화가인 에드워드 호퍼가 끝까지 자신만의 그림을 그려 인생의 마지막 페이지에 기가막힌 그림을 그렸다며 요즘 보면 윤찬(피아니스트 임윤찬)이가 그런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간담회 말미 싶은 말이 있다고 했다. 한국 음악 수준은 상상 이상으로 높아요. 예술 분야에서 재능 있는 한국 사람이 너무나 많아졌어요. 인내를 가지고 자기만의 독창적인 길을 가면 한국을 따라올 나라는 없을 것이라고 생각해요. 항상 후배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오타니는 17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필라델피아 필리스와의 홈경기에 선발투수이자 1번 타자로 나섰다. ‘투수’ 오타니는 5이닝 동안 노히트 피칭을 했다. 안타를 하나도 맞지 않았다. 1회 2사 후 브라이스 하퍼에게 내준 볼넷이 유일한 출루했고, 이후 13타자를 연속해서 범타 처리했다. 삼진은 5개를 잡았다.
오타니는 올해 제한적으로 투타 겸업을 하고 있다. LA에인절스 소속이던 2023년 9월 오른쪽 팔꿈치 수술을 받은 오타니는 지난해 다저스로 이적해서는 타자로만 뛰었다. 오타니는 타자에 전념하면서 159경기 타율 0.310 54홈런 59도루 130타점을 올리며 내셔널리그(NL) 최우수선수에 올랐다. 팔꿈치 부상에서 회복한 오타니는 투구 수를 서서히 끌어올리고 있다. 이날은 공 68개만 던졌지만 구위만큼은 확실했다.
오타니는 최고 시속 164㎞, 평균 시속 160㎞의 빠른 공을 던져 타자들을 압도했다. NL 홈런 1위(53개) 카일 슈워버와의 두 차례 맞대결에서도 삼진, 뜬공으로 완승을 거뒀다.
오타니는 팀의 4-0 리드 상황에서 마운드를 내려왔다. 오타니는 다저스가 역전을 허용하며 4-6으로 끌려가던 8회말 선두타자로 홈런까지 쳤다. 데이비드 로버트슨의 컷패스트볼을 받아쳐 오른쪽 담장을 넘기는 아치를 그렸다. 이 홈런으로 오타니는 2년 연속 50홈런을 채웠다. 오타니는 시즌 탈삼진 기록도 54개로 늘리면서 단일 시즌에 투수로 50탈삼진, 타자로 50홈런을 치는 전인미답의 기록까지 세웠다.
다저스는 8회 1사 만루에서 알렉스 콜의 좌익수 희생플라이로 6-6 동점을 만들었다. 그러나 9회초 2사 후 결승 3점포를 얻어맞아 6-9로 패했다. 한편 김혜성(다저스)은 출전 기회를 얻지 못하면서 이틀 연속 결장했다.
제게는 음향이 너무 중요한데 카네기홀은 내추럴한 소리가, 작고 섬세한 소리가 끝까지 전달되는 공연장이예요. 그런 데서 연주할 때 가장 큰 행복을 느낍니다.
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 정경화(77)는 오는 11월 미주 투어와 이를 기념하기 위해 분트 열리는 한국 투어를 앞두고 18일 서울 종로구 크레디아클래식클럽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미주 투어에 뉴욕 카네기홀에서의 공연이 포함된 것에 대한 소회를 밝힌 것이다. 정경화는 카네기홀은 금실 같은 현의 한 올 한 올로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게 하겠다는 제 꿈을 실현시켰던 곳이라고 했다.
카네기홀은 정경화가 2017년 데뷔 50주년을 맞아 섰던 무대다. 정경화가 1967년 카네기홀에서 열린 레벤트리트 콩쿠르에서 우승한 이후 세계적인 연주자로 올라섰다는 점을 감안하면 더 특별한 의미를 지닌 곳이기도 하다. 정경화는 (레벤트리트 콩쿠르) 본선 무대는 지금도 잊을 수 없다고 했다.
간담회에는 2011년 첫 듀오 무대 이후 호흡을 맞추고 있는 피아니스트 케빈 케너(62)도 함께했다. 정경화는 제가 즉흥적이고 직감적이라면 케너는 생각이 많은 학자 같은 사람이라며 성향이 다른 둘이 음악 해석을 나누면 균형감이 잘 맞아 흥미로운 음악이 나온다고 말했다. 케너는 예술에 접근하는 정경화만의 방식으로 보면서 많이 배운다. 의미 있는 곡을 다시 연주할 수 있게 돼 영광이라고 했다.
이번 공연에서 정경화와 케빈 케너는 세 개의 소나타를 연주한다. 슈만 바이올린 소나타 1번, 그리그 바이올린 소나타 3번, 프랑크 바이올린 소나타 A장조다. 특히 프랑크 바이올린 소나타는 정경화의 대표적인 레퍼토리다. 정경화는 저는 바이올린이 노래하는 악기라고 생각하는데, 그중 가장 아름다운 건 낭만주의 레퍼토리인 것 같다고 말했다. 두 연주자는 미국 무대에 서기 전 한국에서 먼저 순회공연을 갖는다. 지난 13일 평택에서 시작된 공연은 고양(21일), 서울(23일), 통영(26일)으로 이어진다.
동생인 지휘자 정명훈(72)이 동양인 최초로 이탈리아 라 스칼라 극장의 음악감독으로 선임된 것을 두고는 아무도 상상조차 못한 일을 동생이 하고 있다니 너무 기쁘고 행복하다며 하늘에 계신 어머니가 어떻게 보실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동생은 직접 악기를 만져야 한다며 피아노를 절대 놓지 않는다. 모든 걸 갖춘 동생을 보고 있으면 제 자신이 겸손해진다고도 했다. 전날 서울 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정명훈과 라스칼라필하모닉 공연을 관람했느냐는 질문에는 어제 그런 공연이 있었느냐며 웃었다.
정경화는 젊었을 때처럼 좌중을 휘어잡거나 완벽주의를 쫓는 대신 자신의 음악을 추구하는 데 집중한다고 했다. 그는 미국 화가인 에드워드 호퍼가 끝까지 자신만의 그림을 그려 인생의 마지막 페이지에 기가막힌 그림을 그렸다며 요즘 보면 윤찬(피아니스트 임윤찬)이가 그런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간담회 말미 싶은 말이 있다고 했다. 한국 음악 수준은 상상 이상으로 높아요. 예술 분야에서 재능 있는 한국 사람이 너무나 많아졌어요. 인내를 가지고 자기만의 독창적인 길을 가면 한국을 따라올 나라는 없을 것이라고 생각해요. 항상 후배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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